에코스마트팜 통합교육과정 인천경연초.중학교에서 키운 작물 연희노인문화센터에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8회 작성일 24-05-22 13:25본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연희노인문화센터는 지난 10일 인천 경연초·중학교(교장 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연초·중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를 여는 스마트생태환경교육‘의 비전을 바탕으로 식물과 함께 성장하는 학급별 텃밭, 기후위기 대응해 다양한 생물과 함께 살아가는 환경만들기, 미래와 연결하는 디지털 정원, 에코스마트팜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스마트팜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기른 농작물을 연희노인문화센터 경로식당에 정기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구자 경연초·중학교 교장은 “구내에서 에코 스마트 팜을 통해 작물을 재배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이 가꾼 작물을 지역사회 어르신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학생들이 자부심과 성취감 등을 느끼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권승원 연희노인문화센터 센터장은 “스마트팜 운영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